기사 공유하기

로고

청도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2차 회의

사업체 창출과 일자리 창출로 농촌경제 활성화 기여

입력 2020-08-01 12:02 | 수정 2020-08-03 16:37

▲ 청도군은 지난 31일 오후 2시 군청 제2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2차 회의에 청도군 부군수, 추진위원회위원, 사업 관련부서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31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추진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김일곤 청도군 부군수, 추진위원회위원, 사업 관련부서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활력 플러스사업 기본계획 수립 진행상황 보고와 추진방향, 사업 추진단 준비상황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공모 선정돼 총사업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을 확보해 앞으로 4년간 사업이 추진된다.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민간 자생조직 참여로 실용적인 다수의 창의적 사업모델을 발굴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사업체 창출과 일자리 창출로 농촌경제 활성화에 목적이 있다. 

공동 위원장인 김일곤 부군수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농업 현장에 접목해 농촌경제 활력화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된다”며 “이번 회의를 통해 농업, 농촌, 농산물, 문화관광, 청년, 일자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참신한 사업모델을 발굴해 현재 용역중인 기본계획에 담을 수 있도록 추진위원의 다양한 의견을 도출해 달라”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