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위덕대 사회복지학과 CLD+트랙은 지난 달 23일 산학협력워크숍을 개최했다.ⓒ위덕대
    ▲ 위덕대 사회복지학과 CLD+트랙은 지난 달 23일 산학협력워크숍을 개최했다.ⓒ위덕대
    위덕대학교(총장 장 익) LINC+사업단(단장 이성환 교수)은 단기적으로는 IOT와 연계한 휴먼서비스를 특화하기 위해 CLD(Community Life Designer)+트랙에 참여하는 16개 기업전문교수와 지난달 23일 산학협력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기업대표 16명과 학과교수 5명이 참석해 향후 사업진행 방향에 대한  토론으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화천 포항시노인일자리지원센터장은 “현실적으로 노인일자리 창업에서는 ‘노노케어’ 사업이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에서 4차산업을 접목시켜 저비용사업을 창출하는 방식을 고민중에 있는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대학과 함께 고민하며 해결점을 찾아가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덕희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 휴먼서비스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과 지역의 사회복지관련기관과 4차산업 관련 기관이 융합을 통한 협업을 한다면 상상이상의 것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계기업체의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