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대구시교육청, 행복안심유치원 40개원 운영

아이는 행복, 부모는 안심! 건강하고 안전한 유치원 만든다

입력 2020-08-04 09:02 | 수정 2020-08-05 12:04

▲ 대구시교육청(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유치원에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행복안심유치원’을 운영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유치원에 보낼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행복안심유치원’ 운영에 들어간다.

행복안심유치원은 시설·설비안전, 급·간식 및 위생, 통학버스, 감염병 예방 등 건강·안전 관리에 대한 유치원 책임 강화를 통해 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는 유치원이다.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행복안심유치원 운영은 그 중요성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동부 관내 꽃동산유치원 외 공사립유치원 39개원(공립 12, 사립 28)을 대상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시설·환경 개선, 교직원 안전 역량 제고, 체험중심 안전교육 실시 등을 위해 총 2억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안전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단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행복안심유치원의 운영 방향 및 내용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었으며 사업종료 후에는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를 전 유치원과 공유할 방침이다. 

동구 신천동 소재 한 유치원의 이경선 교사는 “유아들이 화장실 이용 시 항상 안전에 대한 염려가 있었다. 이번 사업예산으로 화장실 비상벨 설치해 유아가 화장실에서 벨을 눌러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 유아, 교사 모두가 안심할 수 있게 돼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행복안심유치원 운영을 통해 유아들이 보다 더 안전하게 유치원을 다니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건강·안전 분야 관리에 대한 유치원의 책무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