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지역 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새로운 시작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황성하 아동복지학과 교수는 지난 7월 23일 제8기 경산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황성하 아동복지학과 교수는 지난 7월 23일 제8기 경산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황성하 아동복지학과 교수는 지난 7월 23일 제8기 경산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제8기 경산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는 공공위원 11명과 사회보장 및 연계영역 분야의 고른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21명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제8기 실무협의체 위원 위촉 및 임원 선출 및 2020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부위원장에는 이세국 위원(스토르게 그룸홈 대표)이 맡아 2년 동안 경산시 지역복지를 위해 봉사하게 됐다.

    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안건의 사전 협의와 조정, 지역사회보장 서비스 제공과 자원의 연계 협력에 관한 건의, 실무 분과 간 역할 조정과 협력을 담당하고 있다.

    황성하 위원장은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이 경산시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공공복지의 한계를 벗어나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민관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