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공무원, 태풍피해 복구에 전력시청 공무원 300여명 피해 입은 농가 피해복구 나서
  • ▲ 주낙영 시장은 농가 피해현장으로 찾아가 파손된 비닐하우스 시설물들을 철거하고 낙과 수거와 벼 세우기 작업을 하고 있다.ⓒ경주시
    ▲ 주낙영 시장은 농가 피해현장으로 찾아가 파손된 비닐하우스 시설물들을 철거하고 낙과 수거와 벼 세우기 작업을 하고 있다.ⓒ경주시
    경주시가 태풍 ‘하이선’의 내습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의 피해현장 복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태풍은 강한 바람과 비를 동반한 태풍으로 각종 작물이 쓰러지고 낙과 돼 큰 피해를 입었으며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이 대파되어 지역농가에 큰 상처를 남겼다.

    시는 11일 시청 공무원 300여명이 양북, 내남, 현곡, 외동, 천북 등 농가 피해현장으로 찾아가 파손된 비닐하우스 시설물들을 철거하고 낙과 수거와 벼 세우기 작업에 전력을 다했다.

    이날 양북지역 태풍피해 복구현장에는 경북도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경북도청 서라벌향우회 20여명도 참여해 시설물 철거 등 피해 복구에 노력했다.

    경북도 및 경주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40명도 피해 복구에 참여해 지역 농가에 큰 힘을 보탰다.

    주낙영 시장도 피해복구에 참여해 소중하게 가꾼 작물과 시설물을 한순간에 잃어버린 농가를 위로하며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피해복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태풍피해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복구에 힘을 보태주신 서라벌향우회와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는 시청 직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