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목적의식 고취 및 동기 부여
  • 영남이공대학교 박만교 부총장이 RC 취업사제동행 멘토링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해 말하고 있다.ⓒ영남이공대학교
    ▲ 영남이공대학교 박만교 부총장이 RC 취업사제동행 멘토링 특강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해 말하고 있다.ⓒ영남이공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박재훈)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020학년도 RC 취업사제동행 멘토링 특강을 진행했다.

    2020학년도 RC 취업사제동행 멘토링 특강은 산업체 근무 경력이 많은 산학협력중점교원이 멘토가 되고 RC 프로그램 학생이 멘티가 돼 멘토가 멘티에게 취업에 대한 목적의식을 고취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번 특강은 영남이공대학교 RC 프로그램 참여 학생 9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범위내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영남이공대학교 박만교 부총장, 산학협력중점교육단 조대석 교수가 성공 취업을 위한 진로 탐색, 진로 설계,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대학생활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위한 인생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영남이공대학교 행복기숙사 이경수 관장은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취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지속적인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문대 최초로 기숙형 대학 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RC 프로그램은 전공실무능력 및 직무수행능력 향상, 외국어 어학능력 향상, 생활 습관과 태도 변화에 초점을 맞춘 융복합형 인재 양성 교육시스템이다.

    24시간 운영되는 RC 프로그램을 통해 4차산업혁명시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인재를 양성하고, 입학 당시 평범했던 학생이 졸업과 동시에 포스코나 SK하이닉스 등의 대기업에 취업하고 상위권 4년제 대학 편입에 성공하며 학교 명성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