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딸기 생산 위한 재배관리 등 교육
  • ▲ 가천초등학교는 지난 15일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건립공사 현장에서 성주군수, 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공식을 개최했다.ⓒ성주군
    ▲ 가천초등학교는 지난 15일 가천초등학교 마을도서관 건립공사 현장에서 성주군수, 도의원 및 기관단체장,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공식을 개최했다.ⓒ성주군

    성주군농업기술센터가 진행중인 ‘2020 전문농업기술교육 딸기현장컨설팅’이 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딸기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과 현장 맞춤형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2020 전문농업기술교육 딸기현장컨설팅’을 지난 7일과 14일 2회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딸기재배 11농가에 전문 컨설턴트(황진규 박사)와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단이 합동 방문해 고품질 딸기생산을 위한 재배관리, 생리장애 및 병해충 방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농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서성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성주군 딸기재배농가들이 현장교육을 통해 재배 경영상 어려움을 극복하고 신소득작물 선도농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은 매년 현장 중심 기술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해 포도, 자두, 사과, 취나물, 아열대작물 등 참외소득보완작물 및 신소득작물 농가들을 육성하는 등 지역농업의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