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장병호 ‘서문2’ 차지
  •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제5회 전국청도관광사진공모전’ 시상식이 16일 오후 2시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제5회 전국청도관광사진공모전’ 시상식이 16일 오후 2시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이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한 ‘제5회 전국청도관광사진공모전’ 시상식이 16일 오후 2시 청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 등 초청자만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142명, 552개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금상은 장병호(청도군)씨의 ‘서문 2’, 은상은 최상휴(구미시)씨의 ‘여름날의 하루’가 차지했다.

    동상에는 허노익(대구 수성구)씨의 ‘유등지 소경4’와 김국태(경기 안성시)씨의 ‘읍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가작 5점, 입선 50점이 각각 선정됐다.

    올해 제5회를 맞이한 전국청도관광사진공모전은 청도의 자연과 지역문화, 관광지 등을 주제로 청도의 뛰어난 자연경관과 관광명소를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공모전으로 금·은·동상을 비롯해 가작, 입선까지 총 59점을 시상하고 총 시상금은 1900만원이다.

    청도군은 공모전에 입선한 작품을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관리하고 있고 청도군 각종 홍보물과 대내외적으로 관광홍보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올해 수상작품들은 16일부터 23일까지 청도군청 로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