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자녀양육과 학부모 힐링 위한 교육
  • ▲ 달성교육지원청은 2020년도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의 현풍·유가권역의 교육을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완료했다.ⓒ달성교육지원청
    ▲ 달성교육지원청은 2020년도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의 현풍·유가권역의 교육을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완료했다.ⓒ달성교육지원청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철)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유아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육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학부모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달성교육지원청은 올해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의 현풍·유가권역의 교육을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완료했다.

    올해 달성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 교육은 현풍․유가와 다사 두 개 권역에서 각각 1주일씩 순차적으로 실시하며 지난 12일부터 23일까지 총 2주간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인성교육과 인문학’,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창의적 인재’, ‘부모 역할’ 등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슬기로운 육아 방법에 대한 강좌로 구성됐다.

    올해는 코로나19와 육아로 지친 학부모 힐링을 위해 허브리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신설하여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2020년 코로나19로 사회전반이 위축되고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을 희망하는 학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이번 학부모 교육을 기획·추진했다. 교육현장에서는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 전문방역업체를 통한 매일 소독으로 이번 1차 교육을 안전하게 수료했다.

    다사권역에서 실시하는 2차 교육은 19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대구죽곡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 누구든지 교육을 희망하면 참석할 수 있다.

    조성철 교육장은 “학부모의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