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온라인 학술정보 이용 활성화 도모
  • ▲ 사진은 영진전문대 도서관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술전자정보(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경품 추첨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 사진은 영진전문대 도서관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술전자정보(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경품 추첨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재학생들이 도서관 자료 이용에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학술전자정보(디지털 라이브러리) 페스티벌’을 20일부터 3일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재학생들이 도서관을 통한 학술전자정보자료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는 취지로 실시됐다.

    대학 도서관은 국내학술DB(누리미디어), 해외학술DB(프로퀘스트, 앱스코), Bookzip(도서요약서비스), 어학동영상강좌(e-정보지원센터), 전자책(알라딘, yes24, 우리전자책), 오디오북(라온스토리)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동영상으로 안내했다.

  • ▲ 강병주 도서관장이 응모자 20명을 추천, 애플워치 시리즈6,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드론 등 약 325만원 상당의 상품을 당첨자들에게 전달했다.ⓒ영진전문대
    ▲ 강병주 도서관장이 응모자 20명을 추천, 애플워치 시리즈6,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드론 등 약 325만원 상당의 상품을 당첨자들에게 전달했다.ⓒ영진전문대

    이 영상은 재학생 457명이 시청했고, 이들은 영상에서 제시된 시청코드를 도서관 SNS로 응모했다.

    도서관은 21일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응모자 20명을 추천, 애플워치 시리즈6, 아이패드 미니, 에어팟 프로, 에어팟 2세대, 드론 등 약 325만원 상당의 상품을 당첨자들에게 전달했다.

    강병주 도서관장(글로벌호텔항공관광 교수)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이 학습에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학습할 수 있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 ‘학술전자정보 페스티벌’을 열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