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사전 예약제 운영, 10일부터 홈페이지 방문예약 접수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 99~152㎡, 총 894가구…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중심 입지지역내 최고층 및 5·6Bay 특화설계, 뉴욕 테마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 명품단지
  • ▲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애비뉴스완 와이드투시도.ⓒ금성백조
    ▲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애비뉴스완 와이드투시도.ⓒ금성백조

    금성백조는 오는 13일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THE CENTRAL & 애비뉴스완’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서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99~152㎡, 총 894가구의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의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이 함께 들어선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99㎡A 297가구 ▲99㎡B 296가구 ▲107㎡ 198가구 ▲115㎡ 99가구 ▲152㎡P 4가구로 구성돼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사전예약제로만 운영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방문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방문 예약자 및 동반 1인에 한해 입장이 허용된다.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모델하우스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홈페이지 내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준비된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주택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1순위 청약자격 요건은 만 19세 이상의 대구시, 경북도 지역 거주자로서 6개월 이상 가입된 청약통장에 지역별,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된다.

    세대주 및 세대원에 관계없이 1주택 이상의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 교육·교통·자연환경·생활 인프라 등 우수한 명품 입지 자랑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중심에 위치해 교통, 교육, 자연환경,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단지로 무엇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고층인 35층으로 압도적 전망과 뷰를 자랑한다.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단지 인근 조성 예정으로, 향후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다. 2027년 개통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다.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명문으로 꼽히는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하다. 또 중심상업지구에 학원가가 조성돼 있고, 국립대구과학관,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비롯해 계명대 달성 캠퍼스와 경북대 캠퍼스(예정부지)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동측으로 비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면적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중앙공원이 위치해 쾌적하다. 또 과학관공원, 비슬구천공원 등도 가까워 친환경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바로 앞에는 테크노폴리스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생활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이미 활성화되어 있는 중심상권을 바로 도보로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내에는 뉴욕 맨하탄의 감성을 적용한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초의 테마형 스트리트몰 ‘애비뉴스완’이 조성되기 때문에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다.

  • ▲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애비뉴스완 상가.ⓒ금성백조
    ▲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애비뉴스완 상가.ⓒ금성백조

    ◈ 건설명가 금성백조의 ‘명품 설계’로 차별화된 상품 선보여

    2021년 창립 40주년은 맞는 금성백조는 대전 대표 중견건설사로 2020년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48위를 기록하며 지속성장 중이다. 프

    리미엄 주거브랜드 예미지는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대회에서 종합대상 대통령상을 2회 수상하며 입지는 물론, 브랜드가치와 상품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여유있는 대형 주력 평형을 바탕으로 5·6bay설계와 펜트하우스 세대를 구성해 명품 주거단지로 특화했다.

    특히 전용 99㎡A 타입의 경우 다용도 알파룸이 있어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전용 99㎡B 타입은 3면 발코니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전용 107㎡과 전용 115㎡ 타입은 5Bay 구조로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며, 펜트하우스인 전용 152㎡P 타입은 6Bay 적용은 물론 야외테라스와 가족실로 특화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축구장 1.5개 크기의 중앙공원을 조성해 개방감이 탁월하며, 넓고 탁트인 단지 조성을 위해 1층이 없는 구조로 만들어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무엇보다 주차장을 100% 지하로 설계하여 쾌적한 공원형 단지를 누릴 수 있으며 차가 다니지 않아 무엇보다 입주민들의 보행에 있어 안전한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주거복합단지로 금성백조의 프리미엄 상업시설 ‘애비뉴스완’이 함께 들어선다. 복합 테마스트리트몰인 ‘애비뉴스완’은 김포한강신도시, 동탄신도시 등에서 선풍적 인기로 조기 완판되면서 검증된 상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대구에서 선보이는 ‘애비뉴스완’은 6개의 앵커시설과 각층별 수익보장형 운영부분을 보완하여 특화 MD가 가능한 상업시설로 선보일 계획이다.

    게다가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핵심 입지로 인근 아파트 수요는 물론 이국적 외관과 차별화된 앵커시설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소호스트리트 등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총 5개의 이국적 테마를 적용한 콘셉트 디자인을 선보여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2023년 11월 입주예정으로,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 일원에 조성되어 있다. 청약 및 자세한 상담은 문의전화 및 홈페이지 관심고객 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홍페이지에 공개된 사이버모델하우스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