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실시간 강의 통해 학생 맞춤형 취업준비 전략 소개공공기관·공기업 취업전략, 중견·강소기업 취업전략, 기업분석 취업 강의 진행
  • ▲ 기업정보 탐색방법 온라인 강의 장면.ⓒ대구대
    ▲ 기업정보 탐색방법 온라인 강의 장면.ⓒ대구대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학생들의 취업 선호에 따라 맞춤형 지원을 하는 ‘나만의 취업전략 수립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의 호응을 받았다.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10~11월 중 ▲ 공공기관·공기업 취업 전략 ▲ 중견·강소기업 취업전략 ▲ 기업 분석을 통한 실전 취업 전략 등으로 나눠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6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수강했다.

    공공기관·공기업 취업전략 강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블라인드 채용, 직무·직렬별 취업준비 핵심 사항,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채용공고 분석 등이 주로 다뤄졌다.

    또 학생들은 중견·강소기업 취업전략 강의를 통해 대기업과 중견기업·강소기업 바로알기, 지역별·산업별 우수 중견·강소기업 찾아보기, 중견·강소기업 취업 준비방법 및 전략 등을 배웠다.

    이외에도 기업분석의 필요성과 잘못된 기업분석 사례 및 기업 검색의 노하우, 기업분석 내용의 자기소개서 적용 사례 등을 배우며 실전 취업을 위한 준비 상태를 점검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주현 학생(산업복지학과, 3학년)은 “나 자신과 기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제대로 준비하는 ‘지피지기’의 마음으로 취업 성공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