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산시-대구한의대, ‘지역사회 주민맞춤형 복지마을 만들기’ 업무협약

입력 2020-11-22 09:29 | 수정 2020-11-24 16:27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및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영)와 20일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지역사회 주민맞춤형 복지마을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및 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상영)와 20일 대구한의대에서 ‘지역사회 주민맞춤형 복지마을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 주민맞춤형 복지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과 지역 사회내의 복합적인 문제를 예방·해결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사회자원 구축과 주민력 강화를 통한 성공적인 마을복지계획을 수립·실행해 주민맞춤형 복지마을을 만드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력 강화 지원을 통한 새로운 사회자원 구축과 마을복지계획의 자생적 계획 수립을 위한 협업 △마을복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과 공동 운영 △읍면동 마을복지계획 수립에 의한 이웃돌봄, 주민복지학교 등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소규모 사업실행에 대한 지원 등에 대한 상호 지원 및 협조를 약속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행정기관과 지역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 상호 공동발전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복지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