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에 자신감 찾았어요!”
  • 영진전문대 평생교육원이 대구시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은 월요일 프로그램인 ‘나의 꿈을 연주하자(드럼 연주)’의 진행 모습.ⓒ영진전문대
    ▲ 영진전문대 평생교육원이 대구시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은 월요일 프로그램인 ‘나의 꿈을 연주하자(드럼 연주)’의 진행 모습.ⓒ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평생교육원이 대구시교육청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이 참가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자신감을 업그레이드시키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7일까지 지역 중·고교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꿈, 사랑, 출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가 학생 대다수가 프로그램에 매우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주 단위로 교육생들이 이 대학교 평생교육원을 찾아 ‘나의 꿈을 연주하자(드럼 연주)’, ‘나의 꿈을 하늘 위로(드론)’, ‘나를 사랑하자(나의 마음 돌보기)’, ‘나의 꿈을 찾아서(진로탐색)’, ‘너의 꿈을 보여줘(바리스타 체험)’, ‘우리 함께 꿈꿔보자(공동체 활동)’ 등의 특강을 듣고 진로체험을 가졌다.

    프로그램 운영은 이 대학교 교수와 외부 전문가들이 맡아 전문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학생(중 3)은 “프로그램이 재밌고 바리스타 직업에 흥미를 가지게 됐다”, B학생(중 3) 역시 “모든 활동이 재밌었다. 한 기수밖에 참여하지 못해 아쉽고 다음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우리 대학의 우수한 전문 인력과 잘 갖춰진 교육 시설 등을 활용해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에게 진로를 제시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