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기반 면접 유형별 전략 프로그램 및 실전 면접 대비 특강 실시면접 유형별 방식 이해, 기출 문제 및 사례 분석, 온라인 모의면접 실습 등 진행
  • 대구대 NCS기반 면접 유형별 전략 온라인 강의 장면.ⓒ대구대
    ▲ 대구대 NCS기반 면접 유형별 전략 온라인 강의 장면.ⓒ대구대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면접 유형별 전략 프로그램 및 실전 면접 대비 특강을 갖고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진행했다.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지난 10월과 11월 2개월간 총 10회에 걸쳐 화상회의 앱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진행하고 153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NCS기반 면접 전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유형별 면접 대비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경험면접 ▲상황면접 ▲발표면접 ▲토론면접 등 면접 유형별 방식을 이해하고 각 유형별 면접 사례 분석 및 기출 문제를 통해 면접 전략을 배웠다.

    1분 자기소개 스피치를 통한 신뢰감 있는 답변 방법과 면접 복장 및 태도 등을 배우고, 온라인 모의면접 실습을 통해 실전 감각을 높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최순호 학생(경영학과 4학년)은 “공공기관이 NCS기반 역량 중심채용 제도를 도입함에 따라 맞춤형 교육으로 실전과 같은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진로취업처는 NCS기반 면접 교육 외에도 인공지능(AI면접) 교육 등 기업 채용 방식 변화에 맞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