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대임 지구 內 2021년 ~2024년(4년간) 총 사업비 400억 투입지역 신성장 스타트업 생태계조성 및 활성화 위한 랜드마크 조성
  • ▲ 경산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경산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이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사업으로 확정돼 1차년도 국비 예산 10억(설계비)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경산시
    ▲ 경산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경산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이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사업으로 확정돼 1차년도 국비 예산 10억(설계비)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경산지식산업센터 건립 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이 사업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사업으로 확정돼 1차년도 국비 예산 10억(설계비)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지식산업센터란 동일 건축물에 제조업,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하는 자와 지원시설이 복합적으로 입주할 수 있는 다층형 집합건축물이다. 경산지식산업센터는 2021년부터 4년간 400억(국비 160억)을 투입해 경산대임지구내에 연면적 1만4400㎡(지상 8층, 지하 2층)규모의 건물을 신축한다.

    특히 10개 대학과 170여개의 부설연구소, 첨단기업체 등이 소재해 청년 인구의 경제활동이 가장 많은 경산에 지식산업센터 조성은 청년 창업 중심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 내 첨단 4차산업분야 기업을 집적화해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신규일자리 창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산시는 창업~성장~글로벌시장 진출로 이어지는 개방형 디지털 기술 창업 클러스터를 통해 미국의 실리콘밸리나 중국 중관춘(中關村), 프랑스의 스테이션-F와 같은 개방형 혁신 창업 거점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경산시는 POST코로나, 디지털뉴딜로 최근 변화중인 산업구조 패러다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역 혁신 벤처기업 육성과 융복합 기술 기업 지원을 위한 첨단 인프라 확충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