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7일까지 전화, 방문 또는 위택스로 신청 가능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이달 27일까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예천군
    ▲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이달 27일까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예천군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이달 27일까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을 받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1월과 3월에 연납신청이 가능하고 1월에 신청할 경우 총 부담금액의 10%를 감면받을 수 있다. 3월에 신청할 경우엔 5%를 감면받는다.

    연납신청 방법은 군청 환경관리과로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신청하거나 인터넷 납부 시스템인 ‘위택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완료 후 2월 1일까지 전국 각 은행 창구 및 현금 입·출금기(CD/ATM), 가상계좌, 위택스 등을 통해 납부하면 된다.

    기존 연납 신청자는 별도 절차 없이 우편 발송되는 고지서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기간 내 미납부 시 연납신청이 취소되고 정기분으로 다시 부과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박종하 환경관리과장은 “환경개선부담금 연납 신청은 연 2회 납부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1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으므로 경유차를 소유하고 계신 군민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