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받을 계획
  • 고령군은 설을 맞아 일시적인 자금수급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와 자금난을 해소하고자 116억 원 융자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한다.ⓒ고령군
    ▲ 고령군은 설을 맞아 일시적인 자금수급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와 자금난을 해소하고자 116억 원 융자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한다.ⓒ고령군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일시적인 자금수급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와 자금난 해소를 위해 116억 원 융자규모의 중소기업 설맞이 운전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코로나로 인해 이번 운전자금 지원은 18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접수방식인 온라인으로 신청받을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본사·주사무소 또는 사업장 중에 하나가 고령군 내에 소재하는 제조업, 건설업, 전기공사업, 정보통신공사업, 소방시설업, 운수업, 무역업 등이다.

    운전자금은 매출규모에 따라 일반업체는 3억 원 이내, 여성기업, 장애인업체 및 농공단지 입주업체 등 우대업체에는 5억 원까지 융자금액을 추천한다. 상환기간은 1년 거치 약정상환으로 대출이자 2%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자금 수요가 많은 설에 운전자금을 집중해 지원하는 등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에 대해 적극적인 육성시책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안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