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북교육청, 초6 전환기 학생 위한 ‘중학교 가는 길’ 보급

중학교 생활 두려움 해소 및 완벽 적응

입력 2021-01-13 10:43 | 수정 2021-01-14 02:06

▲ ‘중학교 가는 길’을 웹북 표지.ⓒ경북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위한 가이드 북을 보급한다.

13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중학교 가는 길’을 웹북 형태로 수업포털시스템(수업나누리)에 탑재해 보급한다고 밝혔다.

‘중학교 가는 길’은 전환기 학기제를 지원하기 위한 자료로,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해소와 중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함이다.

가이드북에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초등학교 생활과 달라지는 중학교 학교생활 △교육과정, 평가 등을 비롯해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수칙 △교우관계, 진로, 고등학교 입학 등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생활에 대해 궁금해하는 항목에 대한 실문조사를 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원이 함께 자료를 제작했다.

‘중학교 가는 길’은 도내 전 초등학교 홈페이지 팝업존, 문자 메시지, 각 학급 원격학습 플랫폼, 카드형 홍보자료 제공 등을 통해 홍보해 6학년 학생들이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전환기란 상급학교로 진학을 앞둔 시기를 일컫는데, 전환기가 잘 준비되면 다음 단계의 성공적 적응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이 시기를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중학교 가는 길은 초6 전환기 학생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학부모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