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임산물과의 경쟁력 강화로 임업인의 소득 증대시킬 것
  • ▲ 청송군은 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2022년 산림소득분야 재정지원(소액) 사업 신청을 받는다.ⓒ청송군
    ▲ 청송군은 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2022년 산림소득분야 재정지원(소액) 사업 신청을 받는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2022년 산림소득분야 재정지원(소액) 사업 신청을 받는다.

    산림소득분야 재정지원(소액) 사업은 단기소득 임산물 생산에 필요한 기반시설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임산물 공급체계를 마련하고, 수입 임산물과의 경쟁력 강화로 임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대상은 임업인, 임업후계자, 생산자단체 등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임업인 증빙서류,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읍·면사무소 또는 산림자원과 산림소득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들 신청된 사업은 심의결과에 따라 대상지를 최종 선정해 2022년도에 지원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임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임산물 생산 및 소득 향상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송군은 현지확인, 심의회 등 절차를 강화해 중복지원, 지침에 맞지 않은 사업계획 등을 최소화하고, 신청단계에서부터 주의사항 및  지침 안내, 보조금 지원 상담 등을 병행해 효율적인 보조금 신청 및 관리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