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천주평화연합 영남본부,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 출범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 출범식 및 신년하례회 열려
세계평화 실현에 앞장서기 위한 언론인 역할 등 논의

입력 2021-01-15 11:18 | 수정 2021-01-18 01:01

▲ UPF(천주평화연합) 영남본부 주최로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 출범식 및 신년하례회가 15일 오전 대구 인터불고호텔 즐거운홀에서 열렸다.ⓒUPF 영남본부

UPF(천주평화연합) 영남본부 주최로 영남권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 출범식 및 신년하례회가 15일 오전 대구 인터불고호텔 즐거운홀에서 세계평화 실현에 앞장서기 위한 언론인 역할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윤영석 국회의원, 박영배 세계일보 영남지사장, 안효열 통일그룹 대외협력 본부장, 박한도 영남 UPF(천주평화연합) 본부장, 변사흠 대구 UPF 지부장, 신규성 영남 UPF 언론국장 등 많은 내빈과 대구경북과 영남권 언론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안호열 대외협력본부장은 주제강연에서 “올해 문선명 총재와 김일성 주석이 만난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이를 기념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뉴데일리

이날 출범식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자 수를 제한한 가운데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규성 영남 UPF 언론국장은 환영사에서 “영남권도 상호교류를 갖기 위해 이번에 출범식을 가졌고 향후 회장 추대 등 논의 거쳐 빠른 시일 내 출범하도록 하겠다”며 “부산·경남·울산 등 가정연합과 언론인 사이 발전적인 모습 기대된다”고 말했다.

윤영석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언론 자유, 정치혁신을 위해 5월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했다.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가 국가발전에 기여를 해달라”고 밝혔다.

▲ 윤영석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대한민국 언론 자유, 정치혁신을 위해 5월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했다”며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가 국가발전에 기여를 해달라”고 밝혔다. ⓒ뉴데일리

박영배 UPF 영남회장은 “과거 문선명 총재는 언론이 사회정의 실현에 역할과 사명을 다해줄 것을 강조한바 있다. 한학자 총재가 이어 세계평화언론인연합회를 조성해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영남권 신년하례 출범을 축하하고 4차 산업시대 저널리즘 문화 형성과 아젠더를 형성할 영남하례식을 축하한다”고 강조했다.

안호열 대외협력본부장은 주제강연에서 “올해 문선명 총재와 김일성 주석이 만난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이를 기념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해외 추재 현장을 많이 다녀왔는데 후반기에 코로나가 진정되면 후반기 해외현장을 다닐 예정이다”고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