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운동으로 체력·면역력 강화하자집콕 운동 프로그램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탑재
  • ▲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겨울방학 중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건강 체력 증진 프로그램(‘집콕 운동’)을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겨울방학 중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건강 체력 증진 프로그램(‘집콕 운동’)을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겨울방학 중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건강 체력 증진 프로그램(‘집콕 운동’)을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했다.

    ‘집콕 운동’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추운 날씨로 제한적인 신체활동밖에 할 수 없는 학생들과 가족들을 위해 신체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집콕 운동은 대구시교육청에서 제작한 집콕 운동 프로그램과 요가 영상자료 및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국민체력100으로 이뤄져 있다.

    집콕 운동 프로그램은 근력과 근지구력 기르기, 유연성 기르기, 가족 공감 스트레칭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요가 영상자료는 5가지 내용으로 이뤄져 있고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에 탑재돼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다. 국민체력100은 유튜브에서 ‘백세권’을 검색한 후 다양한 집콕 운동을 선택해서 실천하면 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집콕 운동을 통해 학생과 가족들이 쉽고 즐겁게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체력과 면역력을 증진시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