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중심 지방자치와 진정한 주민 주권 구현 위한 역할 수행할 것”
  •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은 18일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을 알리고 주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더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김천시의회
    ▲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은 18일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을 알리고 주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더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김천시의회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은 18일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을 알리고 주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더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의장은 구미시의회 김재상 의장의 지명을 받아 자치분권 2.0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자 챌린지에 동참했다.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무주군의회 박찬주 의장을 지명했다.

    이번 챌린지는 32년 만에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과 75년 만에 부활하는 자치경찰제 도입으로 새롭게 열린 주민 중심 자치분권 2.0 시대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자치분권 시대를 준비하는 각계각층의 각오를 담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이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통과로 지방자치제도의 큰 틀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기회를 맞았다”며 “김천시의회는 주민 중심의 풀뿌리 지방자치와 진정한 주민 주권 구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