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콜 출입자 관리 서비스’ 120개소 확대 운영
  • 영천시는 18일부터 전화 한 통만으로 출입관리가 가능한 ‘안심콜 출입자 관리 서비스’를 공공청사 및 공공시설 등 120개소에 확대 운영한다.ⓒ영천시
    ▲ 영천시는 18일부터 전화 한 통만으로 출입관리가 가능한 ‘안심콜 출입자 관리 서비스’를 공공청사 및 공공시설 등 120개소에 확대 운영한다.ⓒ영천시

    영천시는 18일부터 전화 한 통만으로 출입관리가 가능한 ‘안심콜 출입자 관리 서비스’를 공공청사 및 공공시설 등 120개소에 확대 운영한다.

    ‘안심콜 출입자 관리 서비스’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존 수기입력 방식, QR코드 인증 방식을 대체해 방문자가 지정번호로 전화를 걸면 발신자 번호와 방문시간이 저장되고 저장된 정보는 4주 후 자동 삭제되는 서비스이다.

    영천시는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본청 안심콜 출입자 관리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공공시설 120개소를 추가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영천시 공공시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간편하고 안전한 출입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 공공시설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확대 운영하게 됐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