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 참여기업 모집뉴딜 청년인재 새로 채용하는 기업에 1인당 최대 2년간 3840만 원 인건비 지원
  • ▲ 대구시는 지역 우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중견기업에는 우수전문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뉴데일리
    ▲ 대구시는 지역 우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중견기업에는 우수전문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뉴데일리

    대구시는 15일부터 지역 우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과 중소·중견기업에는 우수전문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실시한다.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 연결사업’은 지역 소재 중소·중견기업이 소정의 자격을 갖춘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인재를 채용하면 인건비 월 160만 원을 최대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기업 성장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청년인재의 신규취업을 지원해 우수 청년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된다.

    사업참여 희망기업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재)대구테크노파크 일자리지원사업 시스템을 통해 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구시는 지속적인 지역 뉴딜정책 추진을 통해 기업혁신을 이끌 실무형 뉴딜 전문인력 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지역 경제의 활력과 사업추진 성과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권오상 대구시 일자리노동정책과장은 “뉴딜 청년인재 일자리연결사업은 우수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과 지역 내 정착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사업으로 지역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인재의 역외유출을 방지하는 등 지역 일자리를 확대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