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학습 병행하는 성인학습자 대상으로 진행
  • ▲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센터장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센터장이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진숙)는 최근 교직원 대상으로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 원격교육 질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원격교육의 질 향상을 통해 수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먼저 ‘Ontact시대 온라인 수업의 기초’라는 주제로 고려사이버대학교 이의길 교수가, 두 번째는 ‘이러닝 활성화를 통한 대학교육 품질 향상’이라는 주제로 한양사이버대학교 김신영 교수가 발표했다.

    이후 원격교육에 따른 기초교육과정과 비대면 수업 개선과 관련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원격교육 중요성이 부각됐다”며 “워크숍을 계기로 원격교육의 품질을 향상하여 성인학습자들이 만족하는 수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돼 있다.

    이 부서들은 성인학습자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 등을 극복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