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 6000억 달성 위한 지역인재 육성
  • ▲ 성주군은 성주참외 전문 농업인 양성을 통한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성주참외 정예농 희망교육 프로젝트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성주군
    ▲ 성주군은 성주참외 전문 농업인 양성을 통한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성주참외 정예농 희망교육 프로젝트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성주군

    성주군은 성주참외 전문 농업인 양성을 통한 농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26일까지 성주참외 정예농 희망교육 프로젝트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성주참외 정예농 희망교육은 코로나19시대 대응하여 소규모 밀착교육을 통한 농가확산 및 기술 전수, 보급으로 참외멘토를 육성하기 위함이다.

    성주군에 거주하는 만 30세 이상~만 50세 미만의 농업인 중 참외재배경력이 5년 이상이고, 성실히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농업기술센터에 현장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3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총 22회, 매달 첫째 주 금요일에 열린다. 월별 문제시되는 참외재배법과 영농현장 위주의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 등을 농업기술센터 전문강사가 체계적인 교육을 할 계획이다.

    한편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제10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참외과정과 2030 청년농업인 양성 아카데미 과정, 비대면 온라인 영상 배부 등 지역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다각적 방법으로 전략적 대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