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해 지역협의체 운영
  •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회의를 갖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대한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김주령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보건소장, 경산시의사회장, 경산시간호사회장, 경산중앙병원장, 세명병원 이사장, 경찰서 경비교통과장, 소방서 구조구급과장 등 8개 기관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상황 공유, 의료인력 지원 및 기관별 협력 방안, 접종센터 설치 운영 등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관련 현안사항이 논의됐다.

    경산시는 원활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과 관련된 의료인력 지원, 이상반응 시 환자 이송·치료 지원, 치안 유지를 위해 필요 시 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역협의체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주령 부시장은 “지역협의체 운영으로 관내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