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1호 접종자, 영덕 효 요양병원 의료진 강헌구 의사
  • ▲ 영덕 효 요양병원 의료진 강헌구 의사가 1호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영덕군
    ▲ 영덕 효 요양병원 의료진 강헌구 의사가 1호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영덕군
    영덕군은 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영덕 효 요양병원 65세 미만 입소자 및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첫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됐다.

    영덕군 1호 접종자는 영덕 효 요양병원 의료진 강헌구 의사(남, 64)였으며 첫날에는 입소자 5명, 의료진 및 종사자 45명이 접종을 마쳤다.

    접종 전 체온 체크와 건강 상태를 확인 후 접종을 진행했으며 접종 이후에도 15분 동안 정해진 장소에서 대기해 이상반응 등을 살폈다.

    접종을 마친 사람들은 한결같이 “다른 예방접종과 별 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접종을 해서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물러갔으면 좋겠다”며 입을 모았다.

    영덕군은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사망률이 높은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의 종사자 및 입소자에 대한 1차 접종을 3월 중순까지 신속하게 마치고, 2차 접종은 8주 후에 실시할 예정이다.

    요양병원 2개소는 자체접종을 하고, 요양시설 4개소는 촉탁의가 소속된 영덕아산병원 접종팀이 방문 접종한다. 

    영덕군 보건소는 모든 요양병원, 요양시설 예방접종 시 참석해 백신보관 상태, 예방접종 진행 상황을 철저하게 모니터링 하며 행정 지원할 예정이다.

    영덕은 1~2분기는 고위험 의료기관, 코로나19 대응요원 등 우선순위 대상자를 접종하며 7월에 영덕국민체육센터에 대규모 예방접종 센터를 구축해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 첫 접종이 시작된 날, 이희진 영덕군수는 직접 영덕 효 요양병원을 찾아 예방 접종 현장을 점검했다. 

    이희진 군수는 “전 군민이 안전하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 군민들은 일정에 맞춰 적극적으로 접종에 협조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