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릉군(군수 김병수)는 2021년 슬로푸드 우산고로쇠 장 담그기 행사를 열었다.ⓒ울릉군
    ▲ 울릉군(군수 김병수)는 2021년 슬로푸드 우산고로쇠 장 담그기 행사를 열었다.ⓒ울릉군
    슬로푸드울릉군지부(회장 한귀숙)는 19일 울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슬로푸드 우산고로쇠 장 담그기 행사를 열었다.

    우산고로쇠 수액으로 담근 장은 사포닌 성분과 칼슘, 마그네슘 등 영양이 풍부하고, 장의 구수한 맛을 더함과 동시에 독특한 풍미를 자랑하는 향토 전통먹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메주 200kg과 우산고로쇠 수액 300L정도의 양으로 장을 담가 상반기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1년 어린이 농부학교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며 완제품은 관내 경로당, 불우이웃 등 취약계층에 전달하게 된다.

    슬로푸드울릉군지부는 2017년부터 매년 장 담그기 행사를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년도에는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장 담그는 방법을 가르쳐 올바른 먹거리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나아가 식생활 개선과 함께 우리 전통음식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병수 군수는 “슬로푸드울릉군지부가 우리 고유음식의 맥을 이어가면서 솔선수범한 것에 대해 감사하다. 지역향토 음식을 계승·발전시켜 나가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