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대가야 고령’ 프로젝트 본격 추진
  • ▲ 고령군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곽용환, 김의순)는 지난 6일, 각 읍면을 대표하여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에 출전할 8개 참가마을을 모두 선정했다.ⓒ고령군
    ▲ 고령군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곽용환, 김의순)는 지난 6일, 각 읍면을 대표하여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에 출전할 8개 참가마을을 모두 선정했다.ⓒ고령군

    고령군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곽용환, 김의순)는 지난 6일 각 읍면을 대표해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에 출전할 8개 참가마을을 선정을 완료했다.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인 ‘아름다운 마을 콘테스트’는 읍면마다 1개 마을을 뽑아 집중적으로 정비하고 그 성과를 겨루는 대회다. 사업성과가 유망한 마을들을 중심으로 대가야읍 지산1리, 덕곡면 후암2리,  운수면 운산2리, 성산면 기족리 등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 마을들은 현재 자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지금부터 9월 말까지 약 6개월간 마을 가꾸기에 들어간다.

    마을마다 할당된 사업비는 900만 원이며, 11월 개최 예정인 콘테스트 본대회에서 우수마을로 선정될 경우 최우수마을 1000만 원, 우수마을 700만 원, 특별마을 300만 원씩을 상사업비로 배정받아 추가로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다.

    추진위원회 김의순 공동위원장은 “생업으로 바쁘신 중에도 스스로 마을을 아름답게 가꾼다는 마음으로 본 사업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콘테스트를 계기로 고령군이 더 아름답고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