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안전점검 및 사고예방에 계속 최선 다해 달라”
  •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는 해빙기를 맞아 지난 3월 1일부터 한 달간 도시가스 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 및 위해요인 사전 제거를 위한 ‘해빙기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대성에너지
    ▲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는 해빙기를 맞아 지난 3월 1일부터 한 달간 도시가스 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 및 위해요인 사전 제거를 위한 ‘해빙기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대성에너지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윤홍식)는 해빙기를 맞아 ‘해빙기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대성에너지는 지난 3월 1일부터 한 달간 도시가스 사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강화 및 위해요인 사전 제거를 위한 ‘해빙기 가스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갖고 △지구 및 지역정압기 △원격제어 긴급차단밸브 △하천하월 배관 등 총 500개소의 주요 공급시설과 16개 굴착공사장, 12개 CNG충전소 및 수소충전소 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병원이나 사회복지시설, 학교 같은 다중 이용시설 65개소의 배관 부식, 가스 누출, 호스 이탈 상태를 집중 점검하고, 굴착공사장 주위 방호조치 점검 및 건설기계조종사와 작업자에 대한 안전교육도 했다.

    대성에너지 장환석 가스솔루션본부장은 “지난겨울 매서운 추위로 얼었던 지반이 해빙되면서 지반침하나 토사 유출이 발생할 수 있고, 옹벽이나 벽면의 균열 및 기울어짐이 발생해 추후 가스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안전점검 및 사고예방에 계속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3월 한 달간 카카오톡을 활용한 우리 집 가스시설 자가 안전점검 동영상 홍보 15만5000건, 요금 고지서를 활용한 도시가스 안전사용 안내 59만6000건 등 고객들에게 가스안전 문화를 장착하기 위한 비대면 안내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