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개선 및 외식경기 활성화
  •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식기피 상황이 심각함에 따라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김천시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식기피 상황이 심각함에 따라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식기피 상황이 심각해지면서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식당을 ‘안심식당’으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외식 기피 상황이 심각한 상황에서 방역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전한 음식문화를 정착 시켜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하는 제도이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업소에는 지정증을 배부하고 각종 위생용품이 지원된다.

    ‘안심식당’4대 실천과제는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및 제공,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매일 소독2회 이상 실시하기 등이다.

    시는 위생복·위생모 착용, 개방형 주방, 요리사 실명제 등의 추가사항이 이행될 수 있도록 영업주에게 지속적인 교육·홍보를 할 예정이다.

    한편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김천시청 환경위생과 식품위생팀 또는 한국외식업김천시지부에 방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임창현 환경위생과장은 “안심식당 지정 확대 운영으로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지정 후에도 현장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