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개최유튜브에서 ‘영주 소백산 철쭉제’ 검색해 보세요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영주시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영주시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는 개최되지 못해 2년 만에 열리게 된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여우의 花園’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축제로 마련된다.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를 통해 진행되는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5월 29일 온라인 개막식 후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브 피식대학의 ‘한사랑산악회’ 프로그램 ▲자연환경 해설가와 함께하는 소백산 생태계 체험 ▲소백산 꽃차체험 ▲소백산 여우생태체험 ▲전국학생 미술 공모전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6시부터는 유명 산악인 ‘엄홍길’, MC조영구와 함께하는 영주 소백산 철쭉제 캠핑 라이브 토크콘서트 등이 라이브로 진행될 계획이다.

    둘째 날인 5월 30일에는 ▲개그맨 이상훈과 함께하는 지역 예술인 공연 ▲인삼 전통주 빚기 체험 ▲여우 꽃밥 만들기 ▲소백산 자락길 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 6시부터는 배우 이시영과 함께하는 소백산 대표 등산로 소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소백산 철쭉제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축제기간 중 영주문화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참여이벤트 등을 운영하게 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영주 소백산 철쭉제’는 철쭉 꽃길을 걸으며 소백산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현장에서 직접 느끼진 못하지만 영상으로나마 영주 소백산 철쭉 군락지를 보며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에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소백산 철쭉제는 유튜브를 통해 진행하는 만큼 시청하는 분들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