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지난 14일 ‘2021 언택트 전자정보박람회’와 ‘2021학년도 1학기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지난 14일 ‘2021 언택트 전자정보박람회’와 ‘2021학년도 1학기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행사’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학술정보관은 지난 14일 ‘2021 언택트(Untact) 전자정보박람회’와 ‘2021학년도 1학기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행사’ 시상식을 끝으로 1학기 행사를 마무리했다.

    ‘전자정보박람회’는 학술DB, 전자책 등 다양한 전자자료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콘텐츠의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24일부터 28일까지 시행됐다.

    학술정보관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전자정보박람회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전자콘텐츠 시연 및 안내영상을 공개하고 DB활용법을 교육했다. 

    수강 완료 후 경품응모까지 마친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 이벤트를 진행했고 아이패드, G패드, 에어팟 프로, 에어팟, 커피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해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학술정보관 우수이용자 행사’는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올바른 독서 습관화 형성을 위해 매학기 우수 이용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일반도서와 전자도서 우수이용자를 합산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이가영 학생(치위생과)을 비롯해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등 모두 10명이 수상했다.

    김지화 학술정보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전자정보박람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는데도 호응이 좋았다. 우수이용자 행사는 해가 거듭될수록 참여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학술정보관은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대와 학업증진을 도우기 위해 우수이용자행사, 전자정보박람회, 독서경진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