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발전원동력 3대 정신 및 바이오헬스·배터리 등 추진 신산업 소개
  • ▲ 이강덕 시장이 ‘여러분이 포항의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에서 특강을 했다.ⓒ포항시
    ▲ 이강덕 시장이 ‘여러분이 포항의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에서 특강을 했다.ⓒ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은 22일 ‘여러분이 포항의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에서 교직원과 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특강에서 이강덕 시장은 포항발전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3대 정신으로 연오랑세오녀 설화를 통한 일월정신과 의병활동, 3.1 운동, 학도병 전투 등의 호국정신, 그리고 새마을운동의 개척정신을 소개했다.

    이어 포항의 주력산업인 철강과 배터리, 바이오헬스, 수소연료전지, 해양문화관광 등 추진 신산업을 소개하면서 ‘4차 산업혁명의 최적지’가 포항임을 강조했다.

    흥해공고의 학과와 관련된 청년 디지털 일경험 드림사업, 청년 스타트업 지원 등 취․창업 프로그램 정보를 알려주고 디지털산업 일자리 창출에 대해 다양하게 설명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흥해공고는 현장 중심의 유능한 기능인재 육성과 양질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경북 대표 명문 특성화 고등학교로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한 전문 기술 위에 창의성을 더해 융복합시대에 충분한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로 성장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