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버스 안전관리 및 운행 현황 조사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6주 동안 도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안전관리 현황조사를 한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6주 동안 도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안전관리 현황조사를 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6주 동안 도내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안전관리 현황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과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도내 748교에서 운행하는 1413대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운영 기관 정보 ▲통학버스 차량정보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정보로 구분된 세부 56개 항목을 조사한다.

    각 유치원과 학교에서 학교 통학차량 조사항목에 대한 정보를 통학버스관리시스템에 입력하면 이를 토대로 관할 교육지원청이  현장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사항을 준수해서 확인하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조사 결과 미비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과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이상국 학교지원과장은 “내실 있는 통학버스 안전관리 현황조사를 통해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