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조명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이승율 청도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여성단체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양성평등주간기념 및 청도군여성대회’를 열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조명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이승율 청도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여성단체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양성평등주간기념 및 청도군여성대회’를 열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조명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이승율 청도군수,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 여성단체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양성평등주간기념 및 청도군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청도군이 주최하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해 지난 10일 군민회관에서 열린 행사는 ‘더 좋은 청도, 성평등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인권선언을 기리는 기념일인 여권통문의 날을 기념해 매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 제14대 회장에 취임한 조명선 회장이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인복지기금을 기탁했다.

    행사는 1부 양성평등주간기념식에 이어 개그맨이자 MC로 활약 중인 이성미씨를 초대해 ‘난 어떻게 살아야하나!’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여성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여성과 남성의 모든 영역에서 일·가정 양립 실천을 통한 실질적인 남녀 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