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군위군 공항추진위, 대구편입촉구 군위군민 1만명 서명운동 시작

입력 2021-09-28 14:57 | 수정 2021-10-05 00:05

▲ 군위군 통합 신공항 추진위원회가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촉구하는 1만명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군위군

군위군 통합 신공항 추진위원회(대표 박한배)가 연내에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완료하기 위해 군위군민을 대상으로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을 촉구하는 1만명 서명운동에 나섰다. 

추진위는 서문을 통해 말 바꾸기를 일상으로 하는 정치 현실에서 다음은 없는 것이라며 반드시 연내에 대구편입이 완료돼야 한다고 밝혔다.

대구 경북이 함께 건설하는 공동의 역사인 통합 신공항은 믿음이 깨어진다면 공항건설도 불투명해진다며 서명운동 취지를 설명했다.

추진위는 서명운동을 통해 ‘정부의 올해 군위군 대구편입 마무리’와 ‘국회의 관련 법률 제정’, ‘통합 신공항의 시작인 공동합의문 정신’이 지켜지기를 촉구하는데 군민의 뜻을 모으겠다는 생각이다. 

박한배 대표는 “서명운동은 군위군민의 통합 신공항과 대구편입에 대한 간절함을 확인하는 것”이라며 “대구편입을 연내에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군위군민의 결집 된 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추진위는 1만명 서명을 받는 대로 행정안전부, 국회 등에 전달해 군위군의 대구편입 당위성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