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의성군, ‘제25회 군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1-10-12 14:31 | 수정 2021-10-18 11:17

▲ 의성군은 지난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군민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제25회 군민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민상 시상식, 성인문해교육 수상자 시 낭송, 군민의 날 기념 이벤트, 공직자 대상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원들과 일부 표창대상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간소하게 추진했다.

이날 자랑스러운 군민상, 노인의 날 맞이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 분야에 대한 표창, 2021년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상장 전수가 이어졌다.

시화전에 수상하신 3명 어르신께서 직접 시를 낭독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별 이벤트로는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돼 군민 모두가 참여해 화합하는 군민의 날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의성에 살고 있는 당신이 바로 주인공입니다”라는 피켓을 들고 카드섹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공직자 대상 교육에서는 ‘말그릇’ 김윤나 작가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소통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원활한 대민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공감과 대화의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특강이 이뤄졌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군 발전에 기여한 수상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민들이 하루빨리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