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본부장 “다양한 매체 통해 우리 농산물 소중함 느끼도록 할 것”
  • ▲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종필)는 지난 11월 29일 경북도교육청을 방문해 우리농산물 창작그림동화책 2338권을 전달했다.ⓒ경북농협
    ▲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종필)는 지난 11월 29일 경북도교육청을 방문해 우리농산물 창작그림동화책 2338권을 전달했다.ⓒ경북농협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종필)는 지난 29일 경북도교육청을 찾아 우리농산물 창작그림동화책 2338권을 전달했다.

    전달한 동화책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창작동화 공모전을 열어 당선된 작품을 모아 발간했다.

    아이들이 동화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우리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농촌을 사랑하고 우리농산물을 애용토록 만들었다.

    경북교육청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영어 및 베트남어 동화책은 지역 내 다문화가정 자녀들에게 모국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좋은 교재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김종필 본부장은 “앞으로 동화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NH농협 임직원들이 매달 자발적으로 기부한 회비로 운용되는 단체로 동화책 발간사업뿐만 아니라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우리 농축산물에 대한 홍보 등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