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은 지난 20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해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의성군
    ▲ 의성군은 지난 20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해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의성군
    의성군은 지난 20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해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에 구성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는 기존 4개과 5담당에서 5개과 9담당으로 확대해 월 1회 실시하는 실무회의를 수시 개최할 수 있도록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공동합의문 이행 및 구체화를 위한 실행력 확보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행정협의체는 지역주민의 염원 및 이전의 기본조건인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실행력 확보방안을 강구하는데 주력했다.

    주요쟁점 사항인 시행주체, 사업시기, 재원, 부지확보, 사전 행정절차 준비 등 기관별 협의 및 건의사항, 분야별 추진상황에 대해 공유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아울러, 지난해는 민·관 거버넌스 구성에 중점을 뒀다면 올해는 민·관 거버넌스 운영 활성화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지역 여론 전달 및 주민 소통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통합신공항 성공적인 이전 및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사전협력체계 강화로 공동합의문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굳은 의지를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