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의회 도기욱 부의장(제일 왼쪽)과 안희영 의회운영위원장(제일 오른쪽)은 지난 21일 설을 맞아 예천에 소재한 2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경북도의회
    ▲ 경북도의회 도기욱 부의장(제일 왼쪽)과 안희영 의회운영위원장(제일 오른쪽)은 지난 21일 설을 맞아 예천에 소재한 2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도기욱 부의장과 안희영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21일 설을 맞아 예천에 소재한 2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했다.

    두 사람은 이날 예천군지적장애인 자립지원센터(예천읍 소재)와 보람요양원(풍양면 소재)을 찾아 경북도의회를 대표해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시설 내 방문은 자제하고 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위문품을 전달하는 약식으로 진행됐다.

    도기욱 부의장은 “매년 명절마다 복지시설을 찾아, 짧은 시간이지만 살가운 말 한마디라도 더 건네려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희영 의회운영위원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역 경제가 침체되어 가는 와중에도 도의회에서는 소외이웃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세심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에 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