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에 대한 직원들 관심 고조…공감하고 소통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
  • ▲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는 지난 24일 청사 현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동구청
    ▲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는 지난 24일 청사 현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동구청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는 지난 24일 청사 현관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레트로 게임 ‘추억의 뽑기판’을 활용해 청렴키워드를 뽑는 직원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등 색다른 진행으로 직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윤석준 동구청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감사실 직원 등이 앞장서 일상생활에서 청렴 실천을 독려했다. 

    아울러 구는 올해 청렴 캠페인을 시작으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라디오 △청렴문화제 △맞춤형 반부패·청렴교육 △청렴 다짐 챌린지 △리버스 멘토링 등 다양하고 참신한 청렴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구민에게 신뢰받는 구정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부적으로 청렴한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동구청 직원은 공정한 직무수행과 공직윤리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