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방과 후 돌봄 서비스 제공
  • ▲ 개소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청송군의회 권태준 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 기관 단체장, 이용 아동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청송군
    ▲ 개소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청송군의회 권태준 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 기관 단체장, 이용 아동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인 ‘진보지역아동센터’를 신축하고 지난 26일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청송군의회 권태준 의장 및 군의원, 도의원, 기관 단체장, 이용 아동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이번에 신축한 ‘진보지역아동센터’는 약 8억원(도비2억2000, 군비5억8000)의 예산을 들여 531㎡(160여평)의 대지 위에 220.65㎡(66평)의 지상1층 건물로 구성, 프로그램실, 사무실, 급식조리실, 사무실 등으로 조성됐다. 

    센터는 지역아동센터 단독 전용공간으로 운영되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종합적인 돌봄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건축해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체계적인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아동들이 큰 꿈을 키워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 좋은 환경에서 우리 아동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아동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