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울릉군수는 지난 19일 울릉군청 군수실에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SNS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 1월 4일 조명래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가기 위해 생활 속 ‘우리가 할 수 있는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실천을 다짐한 후 다음 주자 3명을 지명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문오 달성군수의 지명에 따라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김병수 군수는 “생활환경의 변화와 편리함을 이유로 일상생활에서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은 처리 과정에서 많은 인력과 비용, 시간들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일회용품 플라스틱의 사용은 더 줄이고, 친환경품을 더 사용해 환경보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배출된 플라스틱 제품에 대해서는 분리수거를 통한 재활용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1월 4일 조명래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탈(脫)플라스틱 사회로 가기 위해 생활 속 ‘우리가 할 수 있는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실천을 다짐한 후 다음 주자 3명을 지명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문오 달성군수의 지명에 따라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김병수 군수는 “생활환경의 변화와 편리함을 이유로 일상생활에서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은 처리 과정에서 많은 인력과 비용, 시간들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일회용품 플라스틱의 사용은 더 줄이고, 친환경품을 더 사용해 환경보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으며 배출된 플라스틱 제품에 대해서는 분리수거를 통한 재활용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