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광)이 4월 11일부터 김천시립박물관의 인문학 교육프로그램인 ‘조선후기 화가들의 스케치여행’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이야기 한국미술사의 저자 이태호 교수의 실강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강의는 6회 진행되며, 산수화와 진경산수화, 겸재 정선, 단원 김홍도, 아름다운 금강산, 한강, 그리고 임진강, 영남의 명승들로 구성했다.
이번 강좌를 주도하는 이태호(李泰浩) 교수는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좌교수로 문화재청 문화재감정위원 및 문화재위원을 역임했고, 홍익대학교 회화과와 동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광주박물관 학예연구사를 거쳐 전남대학교 교수와 박물관장, 명지대학교 박물관장, 명지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장을 지냈다.
강좌는 4월 11일~5월 16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김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하기-교육예약’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재광 이사장은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개설해 주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는 이야기 한국미술사의 저자 이태호 교수의 실강을 직접 들을 수 있다. 강의는 6회 진행되며, 산수화와 진경산수화, 겸재 정선, 단원 김홍도, 아름다운 금강산, 한강, 그리고 임진강, 영남의 명승들로 구성했다.
이번 강좌를 주도하는 이태호(李泰浩) 교수는 명지대학교 미술사학과 석좌교수로 문화재청 문화재감정위원 및 문화재위원을 역임했고, 홍익대학교 회화과와 동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광주박물관 학예연구사를 거쳐 전남대학교 교수와 박물관장, 명지대학교 박물관장, 명지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장을 지냈다.
강좌는 4월 11일~5월 16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김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예약하기-교육예약’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재광 이사장은 “지역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개설해 주민들의 문화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