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단열창호를 교체 등 에너지 절약 노력
  • ▲ 의성군은 2014년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대상’ 평가에서 우수군에 선정돼 사업비 5천만원과 함께 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제공
    ▲ 의성군은 2014년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대상’ 평가에서 우수군에 선정돼 사업비 5천만원과 함께 우수상을 수상했다.ⓒ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에너지절약 대상’ 우수군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의성군은 2014년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대상’ 평가에서 우수군에 선정돼 지난 28일 경산시 천마아트센터에서 개최된 ‘2014년 에너지 절약 촉진대회’에서 상사업비 5천만원과 함께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에너지절약 추진체계 구축,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 민간부문 계도‧에너지절약평가에서 총 6개 부문을 대상으로 23개 시‧군이 올해 추진한 에너지절약 업무 수행성과를 평가해 선정됐다.

    특히 의성군은 지난해 상사업비로 세촌1리경로당 외 5개소에 태양광을 설치, 경로당 시설운영비 절감 등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그동안부서별 에너지 지킴이를 운영해 왔으며, 에너지절약형 청사개선사업으로 고효율 조명기구인 LED조명으로 전면 교체하고 본청 단열창호를 교체함으로써 공공부문 에너지 절감에 적극 앞장서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