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15 시·군 투자유치대상 평가에서 군부 1위로 선정돼 최우수 기관표창과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 투자유치대상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의 투자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대상 평가는 경북도와 시·군간 공동 및 자체 MOU 실적, 투자 유치 활성화 노력, 투자 유치 설명회 및 도정 협력 등 총 9개 분야에서 15개 항목을 대상으로 지난 1년 간의 실적을 종합해 평가했다.

    군은 올해 행정조직 개편을 통해 미래전략단을 신설하고 투자유치 전담팀을 꾸려 적극적이고도 선제적인 투자유치 전략으로 SK D&D(주)로부터 2천700억원의 풍력발전단지를 유치하는 등 총 3천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성과를 거둔 점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신도청시대와 함께 동서4축 고속도로, 중앙선 철도복선화 등 광역교통망 개통을 호기로 삼아 농업 6차산업, 바이오, 신재생에너지 분야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특히 경북도 산하 공공기관인 농업기술원 유치에 앞장 서 신도청 시대를 맞아 준비된 배후도시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