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는 17일 티파니웨딩홀에서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워크숍’을 가졌다. ⓒ포항시 제공
    ▲ 포항시는 17일 티파니웨딩홀에서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워크숍’을 가졌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 17일 티파니웨딩홀에서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평생학습도시 관계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포항지역 평생교육기관․단체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기관 간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포스텍을 비롯한 대학과 교육지원청, 문화원,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등의 적극적 참여를 통한 ‘시민이 행복한 창조학습도시 포항’의 발전방향 등에 관한 논의도 함께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포항시 대표 학습동아리인 ‘효사민요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고익환 대구대학교 교수가 ‘창조적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시민되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이어 권민우 경상북도 평생교육진흥원 정책팀장이 ‘2016년 경상북도 평  생학습 추진계획’을 발표했고, 신희욱 포항시 평생교육과장은 ‘2015년 포항시 평생학습 성과보고’를 통해 올해 경북도 평생교육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다양한 성과를 알렸다.

    황병한 평생학습원장은 “지역의 다양한 평생교육기관․단체와 창조적 협업을 통한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면서 “시민들이 행복한 창조학습도시 포항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